Breaking News

누구나 손쉽게 '정자 활동성' 테스트 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앱 개발돼


▲출처=플리커

병원에 가지 않고도 정자를 검사할 수 있는 스마트 폰 전용 앱이 개발돼 눈길을 끈다.

뉴욕포스트는 메디컬 일렉트로닉스 시스템(Medical Electronics System)이 최근 ‘YO홈정자 테스트’라는 이름의 가정용 정자 테스터에 대한 판매 허가를 미국식약청(FDA)으로부터 받았다고 보도했다.

약국에서 50달러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정자 수집용 컵, 테스트용 슬라이드, 액화 가루 등이 포함된 정자 활동성 검사 키트다. 아마존에서 59.99불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틀 만에 집으로 배달된다.

97% 정확도

이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 폰 카메라를 현미경으로 바꿔서 사용자가 추출한 정자 샘플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수 분 이내에 앱은 정자 샘플을 분석해 사용자가 움직이는 정자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제조사인 메디컬 일렉트로닉스 시스템은 이 앱의 정확도가 무려 97%에 이른다며, 젊은 남성들이 손쉽게 정자의 활동성을 테스트하고 가능한 빨리 문제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우려는 의도로 이 제품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불임 인구의 증가

영국에서는 부부 7쌍 가운데 1쌍이 임신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난임과 불임으로 고통받는 부부가 많다.

실제로 최근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지난 40년간 서방 국가에서 남성들의 정자 수가 계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BBC는 1973년부터 2011년 사이에 발표된 보고서 185건을 종합한 결과 서구 국가 남성의 정자 수가 지난 40년 전에 비해 절반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예루살렘히브리대학교의 하가이 리바인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이 지난 7월 발표한 '휴먼리프로덕션업데이트’(Human Reproduction Update)에 따르면 이 기간 북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남성의 정액 농도가 1년에 평균 1.4% 감소해 전체적으로 52% 이상 옅어졌다. 정자 수는 59.3% 감소했다.

리바인 박사는 "생활 방식과 환경오염, 화학제품 사용 등을 줄이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일어날 미래의 일이 매우 걱정된다"며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인간은 멸종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남미와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심각한 정자 감소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연구자들은 이 대륙에서 훨씬 더 적은 연구가 진행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리바인 박사는 결국 이 지역에서도 정자 수가 줄어들고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통상 부부가 피임하지 않고 약 1년 동안 정상적인 부부 관계를 통해 임신에 성공하지 못하면, 이 부부는 난임으로 간주된다. 메디컬 일렉트로닉스 시스템의 최고 경영자(CEO)인 마르시아 더츠는 ‘YO홈정자 테스트’를 이용해 불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들이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에이플에이디 / 등록번호 : 서울, 아01384 / 등록일자 : 2017-10-18 / 제호 : 메디컬리포트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이용준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707호 / 발행일자 : 2017-10-18 / 전화번호 02-1688-4615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