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미 FDA, 주름개선용 보톡스 사용 승인


▲ 사진 출처 : 셔터스톡

대형 제약사 앨러간(Allergan)이 얼굴 주름 개선을 위한 보톡스 주사를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받았다. 보톡스는 2000년대 초에 노화방지 치료법으로 FDA로부터 처음 승인받았다. 이후 700만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매년 60억 달러 가량을 지출해 보톡스 주사를 맞는 것으로 미국 성형외과학회 데이터에서 나타났다.

보톡스는 다한증이나 목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겨드랑이, 목, 복부, 두피 등에도 사용된다. 하지만 이는 모두 FDA의 승인을 받지 않은 보톡스 사용이다.

보톡스는 1회 주사당 385달러(한화 약 43만원) 정도이며 근육을 마비시키는 효과가 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것으로도 알려진 보툴리눔 독소라 불리는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보톡스 주사를 맞기 2주 전부터 아스피린이나 소염제는 피하도록 한다. 보톡스는 주사기를 사용해 소량 투약하고 전체 시술에는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으며 마취도 필요 없다.

보톡스 주사가 모두 FDA의 승인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승인을 받은 사용인 경우 허가를 받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받도록 한다. 하지만 주사를 맞은 부위에 멍, 부종, 통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몸살, 두통, 눈꺼풀 처짐, 침흘림, 안구 건조, 과도한 눈물 등의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

주름 개선 외에 보톡스는 목 경련, 과민성 방광, 다한증 등의 치료에도 사용된다. 또한 일부의 경우 만성 편두통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임신이나 수요 중인 여성 또는 신경 질환 환자는 보톡스를 맞지 않는 것이 좋다.

보톡스의 효과는 3~4개월만 지속된다. 주름이 다시 생기지 않으려면 지속적으로 주사를 맞아야 한다. 하지만 보톡스 주사를 맞은 후에는 주름이 다시 나타나더라도 예전만큼 심하지 않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에이플에이디 / 등록번호 : 서울, 아01384 / 등록일자 : 2017-10-18 / 제호 : 메디컬리포트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이용준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707호 / 발행일자 : 2017-10-18 / 전화번호 02-1688-4615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