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美 FDA, 채혈 필요 없는 자동혈당측정기 승인


▲출처=셔터스톡

미국 식약청(FDA)이 피부밑에 심어 24시간 혈당을 측정하는 애보트의 자동혈당계 ‘프리스타일 리브레 플래시’를 승인했다. 이 제품은 이미 41개국에 출시됐다.

기존의 혈당측정기는 하루에도 몇 번씩 손가락 끝에서 소량을 피를 채혈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애보트에 따르면 대부분의 당뇨 환자가 혈당을 하루에 세 번도 측정하지 않는다.

반면 이번 제품은 피하에 삽입된 소형의 센서 와이어를 이용해 혈당 수치를 지속해서 측정한다.

사용자가 모바일 리더를 손에 쥐고 센서 와이어 위쪽에서 흔들면 측정된 혈당이 리더 스크린에 표시되는 방식이다.

이 자동혈압계는 최초 구동에 12시간이 필요하며 그 후 최장 10일 동안 지속해서 혈당을 측정한다. 혈당 측정 센서는 10일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한다.

애보트는 제품의 미국 내 판매 가격을 아직 밝히진 않았지만, 모바일 리더와 센서가 각각 6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유럽과 비슷한 수준에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센서는 생산될 때 미리 계측교정(calibration)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지속혈당측정기(CGM system)처럼 매일 계측교정을 위해 두 번씩 채혈할 필요가 없다.

현재 FDA는 18세 이상의 당뇨 환자에 대해서만 이 제품의 사용을 승인했지만, 애보트는 어린이 당뇨 환자에 대해서도 승인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 제품은 인슐린 펌프(insulin pump)와는 병행해서 사용할 수 없다. 인슐린 펌프는 당뇨 환자가 직접 인슐린을 주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인슐린을 정량 투여하기 위해 개발된 장치다.

이와 관련, 애보트는 인슐린 펌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에이플에이디 / 등록번호 : 서울, 아01384 / 등록일자 : 2017-10-18 / 제호 : 메디컬리포트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이용준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707호 / 발행일자 : 2017-10-18 / 전화번호 02-1688-4615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찬건